기사 메일전송
SPC 배스킨라빈스, AI 활용한 차세대 혁신매장 `워크샵` 오픈
  • 전병석 기자
  • 등록 2024-02-19 14:00:01

기사수정

SPC 배스킨라빈스가 인공기술(AI)을 포함해 차세대 제품 연구개발(R&D) 역량을 선보이는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Workshop by Baskin Robbins, 이하 워크샵)`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인공기술(AI)을 포함해 차세대 제품 연구개발(R&D) 역량을 선보이는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본사 사옥인 SPC2023(강남구 논현로 201) 1층에 위치한 111m2, 99석 규모의 `워크샵`은 지금까지의 배스킨라빈스 기술력의 정수가 담긴 직제조 제품들은 물론 본사 기획자와 연구원들의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곳으로,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의견을 청취해 가맹점 확대 적용을 테스트하는 등 R&D 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오픈AI가 개발한 챗GPT를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생성형 AI로 제품 비주얼까지 그려내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 `배스킨라빈스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을 최초로 시범 운영한다.

 

워크샵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으로서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 기반 인공지능(AI)을 접목해 신제품 `딥 플레이버(Deep Flavor)`를 매달 선보이고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며 기술혁신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워크샵 매장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를 운영한다.

 

`닥터`는 소비자들에게 취향에 맞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추천하고,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토리를 일대일로 설명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상반기 중 닥터와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도슨트` 프로그램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아이스크림에 대한 전문적이고 프라이빗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SPC그룹의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과 협업해 2,300만 회원을 보유한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고객 빅데이터를 토대로 선호 플레이버를 분석, 반영한 제품을 워크샵 매장에 새롭게 출시했다.

 

`와사비`와 `크렘브뢸레` 같이 실험적이고 창조적인 플레이버를 포함해 기존 `그린티` 플레이버를 깊게 파고들어 다양하게 변주한 `그린티 오렌지 자스민`, `그린티 얼그레이` 등의 플레이버를 만나볼 수 있다.

 

동물, 과일, 캐릭터 등을 달걀 모양의 케이크로 형상화해 케이크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담은 워크샵 매장만의 시그니처 `에그 케이크` 라인업도 최초로 공개한다.

 

한편, 워크샵 매장은 3가지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분해 브랜드 체험을 강화했다.

 

먼저 워크샵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플레이버를 포함해 베스트 셀러 플레이버 등 총 48종의 플레이버가 풍부한 스토리와 함께 준비된 ▲스토리 존, ▲매장에서 쉐프가 직접 제조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는 ▲케이크 존, 이탈리안 정통 스타일의 젤라또 12종과 나만의 토핑을 조합해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젤라또 라이브 스테이션`이 마련돼 있는 ▲버라이어티 존 등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워크샵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 등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여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배스킨라빈스의 미래를 제시하는 R&D센터 기능을 담당할 것"이라며 "워크샵 매장에서 아이스크림을 매개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3 새만금 잼버리 기간 중 ‘한국관’ 등 K-컬처, K-관광 체험 공간 운영
  •  기사 이미지 윤석열 대통령, 새만금 이차전지 투자협약식 참석
  •  기사 이미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명, 국민 제안 받는다
정부24
대한민국정부_대표블로그
유니세프_리뉴얼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