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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3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 박도금 기자
  • 등록 2018-02-02 13:5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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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7년도 고충민원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2015년, 2016년도 평가에 이어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지난 1월 31일 군에 따르면 권익위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도 고충민원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80.4점(총점 100점)을 받아 전국 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는 전국 군단위 평균(68.1점)보다 12.3점 높은 점수이다.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는 공공기관의 처리역량을 증진하고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국 243개 기관의 고충민원 예방, 해소, 관리기반, 민원인만족도를 세부지표로 평가하고 있다.

군은 48건의 고충민원에 대하여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고충민원 인용률을 높인 점과, 집단갈등민원 해소 노력도, 고충민원 처리의 주기적 점검을 통한 개선방안 마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금훈 홍보감사담당관은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의 억울함과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며, “다양화되고 세분화되는 고충민원에 대한 세심한 분석과 주기적인 민원처리실태 점검을 통하여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행정 처리의 부당함을 느끼는 군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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